음식물 쓰레기는 2~3일만 쌓여도 역겨운 냄새가 나고 치우기가 참 곤혹스러운데요. 겨울에는 조금 나은 편이지만 요즘 같은 더운 날에는 정말 미치겠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뜨는 핫한 아이템이 "음식물처리기"인데요. 오늘은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스마트카라의 기능을 살펴보면 음식물쓰레기를 싹 갈아버리는 제품으로 사실 사용해면 굉장히 편리해요. 치킨을 먹고 남은 뼈다귀나 조개껍데기, 생선 뼈 등 모두 갈아버리는데요. 이렇게 모든 음식찌꺼기를 갈아버리기 때문에 부피가 엄청나게 줄어들죠.
그리고 분쇄과정에서 건조가 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쓰레기봉투를 사용할 때보다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죠. 스마트카라의 장점은 다들 잘 아실거 같아서 이쯤하고 단점으로 넘어가볼게요.
스마트카라 단점을 알아보면 먼저 음식물 분쇄 부분이에요. 제품설명을 보면 그냥 넣기만하면 모든 음식물이 가루가 되어서 나오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렇진 않아요.
음식물 쓰레기의 물기를 일부러 어느정도까지는 제거를 한 뒤 사용해줘야 하는데요. 불편한건 크게 없지만 귀찮음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필터교환 부분인데요. 필터를 교환하는 것을 단점이라고 보긴 좀 그런데요. 이게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나갑니다. 2만원이 조금 빠지는 금액으로 지속적인 비용이 지출됩니다.
그리고 냄새가 조금 날 수 있는데요. 음식물 쓰레기를 그냥 버리던 때와 비교하면 당연히 있는게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다만, 이게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특유의 찐냄새가 나요. 필터가 잡아주긴 하지만 100% 잡지는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말로 설명해서는 조금 이해가 안되실 수 있는데, 그나마 비교하자면 그 아이코스 전자담배의 특유의 찐냄새처럼 특정한 냄새가 나는 부분이 있어요. 필터교환을 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카라를 사용해보신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평이 많은데요. 그래도 단점을 어느정도 숙지하고 구매하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스마트카라의 가격은 약 60~70만원 선이고 렌탈은 약 3만원 내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